Analysis

소비자가 원하는 감정적인 연결고리 형성하기 

Analysis

소비자가 원하는 감정적인 연결고리 형성하기 


소비자들은 감정적인 연결고리를 형성하고 자부심을 느끼고 호기심을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을 찾고 있습니다.


“ 고객 경험은 새로운 경쟁의 전장입니다. “ — Jerry Gregoire, Dell Computer Corporation의 전 수석 부사장 겸 최고 정보 책임자

닐슨IQ의 글로벌 연구인 2022 Brand Balancing Act*의 응답자 중 80% 이상이 이에 동의합니다. 

소비자가 구매하게 만드는 것, 더 구체적으로는 소규모 브랜드를 구매하게 하는 것에 대한 연구에서 구매 동기는 기능적, 감정적 및 브랜드 공감이라는 세 가지 범주로 분류됩니다.

기능은 글로벌과 개별 시장 모두에서 보편적인 1순위 동기 부여 요인이지만 감정적인 요인도 귀사의 제품이 선택되는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아래 지도에서 시장별로 나타난 소비자의 구매에 대한 감정적 동기에 대해 알아보세요.


고려해야 할 몇 가지 보편적인 진리 

전세계적으로 중소 규모 브랜드가 목표로 삼아야하는 세 가지 주요 감정적 요인이 있습니다.  

커넥션

‘기억에 남는 경험’의 결과는 제품이 소비자로 하여금 어떻게 느끼게 했는지에 대한 즉각적인 인상입니다. 즉, 지속되는 유대감입니다. 제품에 대한 ‘그리움’ 또한 제조사가 브랜드와 제품과 소비자 간의 감정적인 연결고리를 추구해야한다는 사실을 알려줍니다.   

자부심  

어떤 사람들에게 자부심은 브랜드가 지역 사회에 변화를 가져오는 데에서 비롯되며 이는 구매에도 차이를 만듭니다. 또 어떤 사람들에게는 타 브랜드보다 더 ‘알려진’ 브랜드를 선택하는 것이 자신의 경험에 대해 이야기하거나 과시할 준비가 되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입소문 유형의 마케팅을 극대화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그리고 관심

전세계 응답자의 56%는 브랜드의 배경, 기원, 존재 이유에 대해 아는 것을 좋아한다고 답했습니다. 지도에 표시된 것처럼 일부 시장은 구매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흥미로운’ 이야기를 찾고 있습니다. 기회는 전세계 응답자의 51%가 소규모 브랜드가 더 ‘진짜’라고 인식한다는 사실에 있습니다. 투명성과 브랜드 스토리를 공유하는 것은 소비자에게 자부심을 심어주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Fuel your growth  

중소기업 전담팀에 문의하시어 귀사의 시장, 카테고리 및 채널 데이터에 어떻게 액세스할 수 있는지 확인하십시오.